<아하! 발견과 공감>
아이도, 보호자도 신날 소식. 지난해 12월 15일 국립중앙박물관이 어린이박물관을 전면 재단장해 다시 문을 열었다. 2005년 개관 이후 가장 큰 규모의 개편으로, 어린이가 역사 문화에 호기심을 갖고 다가가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전시실에 들어서자 기마인물형토기를 형상화한 대형 구조물이 관람객을 맞이하고, 조선의 천문도 ‘천상열차분야지도’ 영상이 시선을 끈다. 총 3부의 전시와 33종의 체험 전시 코너를 운영하며, 영유아 체험 공간 ‘창작 놀이터’는 도자기 팝잇, 빗살무늬토기 지퍼놀이 등으로 흥미롭게 구성했다.
장소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문의 02-2077-9647
<2022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아동·청소년 예술 공연 축제인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가 ‘모두를 위한 공연, 모두를 위한 성장의 시간’을 키워드로 열린다. 영유아 관람객과 촉각으로 만나는 <우주·아이·삶·춤>, 3세 이상 유아 대상의 공연으로 물의 소중함을 전하는 <개굴개굴 고래고래>, 7세 이상을 위한 미스터리 추리극 <샬롯 탐정소> 등이 세상을 모험하기 시작한 영유아와 인생 고민에 빠진 청소년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공연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관객은 온라인 공연 스트리밍 플랫폼 ‘플레이슈터’에서 ‘온라인 극장 BIG 3’를 찾자. 참가 극단의 인기 작품 <즐거운 나의 집> 등 연극 세 편을 관람할 수 있다.
장소 서울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외
문의 02-745-5863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