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여름 한때
CULTURE
왕이 사랑한 위스키
왕이 사랑하는 술에서 세계가 사랑하는 술이 된 영국 스코틀랜드 스카치위스키 더 글렌리벳은 오늘도 위스키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는 중이다.
CULTURE
베트남 푸꾸옥 그랜드 월드 방문자 센터
대나무로만 지은 건물이 수려하다. 겉과 안 구조가 달라 눈이 즐겁다.
CULTURE
백제인의 산수화
CULTURE
오직, 평화
지금도 지구 곳곳에서 총성이 들린다. 함께 사는 우리는 왜 상대를 아프게 할까. 전쟁과 학살의 아픔이 담긴 다큐멘터리 영화를 모았다. 인류가 서로에게 총알이 아닌 꽃을 건네길 바라면서.
CULTURE
국립박물관으로 봄나들이 가요!
생명이 움트는 봄, 박물관에서도 문화와 예술이 꿈틀거린다. 초록빛 가득한 야외 정원과 역사, 문화를 한 번에 누리는 전국 곳곳의 국립박물관으로 떠나자.
CULTURE
작지만 간절한 마음
CULTURE
포스가 함께하길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스타워즈> 예비 덕후를 위한 입문서를 준비했다. 놀라운 별들의 전쟁 속으로 들어가 보자.
CULTURE
시간 기억 기록 이민
붓을 쓰지 않고도 회화의 느낌을 구현한다. 손으로 반복해 눌러 질감을 쌓은 이민의 작품에는 시간이 담겨 있다.
CULTURE
일루리사트 아이스피오르 센터
5월 31일은 바다의 날이다. 뜻하지 않은 기후변화와 해빙을 마주하는 동안 서글픈 마음이 들지만, 일루리사트 아이스피오르 센터의 유려한 건축미는 여행자의 모험심을 동하게 한다.
CULTURE
‘진부한’ 나무에 대해 쓰기
나무와 나무 사이에 있는 사람. 평범하고도 평범한 우리. 낡고 새롭지 않은 것들의 아름다움에 대해 말한다.
CULTURE
떠나요, 게임 속 기차를 찾아서
우리 삶을 편리하게 해 주는 기차. 게임에서도 픽셀 아트에 이어 2D, 3D까지 다양한 기차가 활약한다. 〈KTX매거진〉 창간 18주년을 맞아 게임 속 기차를 탐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