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이달의 소식

2025년 11월 01일

  • EDITOR 편집부

11월 관광청 소식, 영상, 신간

TOURISM

포시즌스 프라이빗 아일랜드 몰디브 앳 보아바, ‘솔로 럭셔리’ 제안
포시즌스 프라이빗 아일랜드 몰디브 앳 보아바(Four Seasons Private Island Maldives at Voavah)가 솔로 여행객을 위한 새로운 럭셔리 경험을 준비했다. 단 한 명의 방문객에게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에 위치한 보아바섬 전체(7개 객실과 2개 빌라, 3층 비치 하우스)와 함께 30여 명의 전담 직원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션 오브 컨셔스니스 스파’의 사운드 힐링과 아유르베다 테라피, 일출 요가 세션은 재충전을 돕고, 19미터 길이의 요트 ‘보아바 서머’를 타고 즐기는 스노클링, 달빛 아래 고요한 항해 등은 여행의 매력을 고조시킨다.
홈페이지 fourseasons.com

아만, 내년 봄 해안 리조트 ‘아만바리’ 개관
프리미엄 호텔 리조트 그룹 아만(Aman)이 2026년 봄, 멕시코 바하칼리포르니아주 이스트 케이프에 새로운 해안 리조트 아만바리(Amanvari)를 개관한다. 총 18개의 프라이빗 카시타(Casita)와 소수의 아만 브랜드 레지던스로 구성되며 다채로운 편의 시설도 들어선다. 다이닝 공간에선 이탈리아 요리와 일식은 물론, 바하 지역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아우르는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아만 스파는 멕시코식 전통 사우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테마즈칼과 아만의 시그너처 스파 하우스, 야외 요가 파빌리온 등으로 이루어진다.
홈페이지 aman.com

마리아나관광청장배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마리아나관광청은 하나투어와 함께 오는 12월 6일, 만 18세 이상 아마추어 골퍼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마리아나관광청장배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0대 골프장에 선정된 명문 코스이자 사이판에서 유일하게 36홀을 갖춘 라오라오베이 골프 리조트에서 열린다. 특별 이벤트로 마리아나관광청 골프 앰배서더인 KLPGA 박보겸 프로와 함께하는 ‘박보겸을 이겨라(15번 홀 파3, 니어핀 대결)’ 프로그램을 마련,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긴장감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mymarianas.co.kr

BOOK

<고요한 결심>
시어머니와의 작별을 준비하며 보낸 세 달의 시간 동안 죽음이 일깨운 삶의 감각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작가는 마지막까지 자기 자신으로 남고자 했던 한 존재의 여정을 지켜보며 삶의 주체성을 조금씩 잠식해 가는 노화의 과정과 그 안에서 지켜 내야 할 인간 존엄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이화열 지음 앤의서재 펴냄

<아버지의 레시피>
요리 교실 ‘구르메 레브쿠헨’을 이끄는 요리 연구가 나카가와 히데코가 아버지의 레시피 노트를 에세이와 레시피 북으로 엮었다. 옥수수 크림수프, 에그 그라탱, 소금 오니기리 등 작가가 아낌없이 공개한 37개의 레시피는 당장 주방으로 달려가 요리하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다.
나카가와 히데코 지음 북스레브쿠헨 펴냄

VIDEO

<부고니아>
장준환 감독의 데뷔작 <지구를 지켜라!>의 할리우드 리메이크 영화. 외계인의 지구 침공설을 믿는 두 청년, 테디와 돈이 대기업 CEO 미셸을 외계인으로 오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성공한 기업인에서 하루아침에 납치범의 표적이 된 미셸은 외계인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라는 황당한 상황에 맞닥뜨리고 진실을 밝히고자 사투를 벌인다. 11월 5일 개봉.
감독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엠마 스톤, 제시 플레먼스

<한란>
매서운 겨울바람에도 꽃을 피우는 한란처럼, 영화는 1948년 토벌대를 피해 한라산으로 피신한 모녀의 생존 여정을 통해 꺾이지 않는 생명의 고귀함과 삶의 위대함을 보여 준다. 제주 해녀인 딸 해생을 위해 어떤 위험도 마다하지 않는 어머니 아진 역은 김향기 배우가 맡았다. 삶을 향한 강인한 의지를 섬세하게 표현할 그의 연기가 기대를 모은다. 11월 개봉.
감독 하명미 출연 김향기, 김민채

<국보>
일본에서 천만 관객을 동원한 이상일 감독의 화제작이 국내에 상륙한다. 영화는 아버지를 잃은 소년 키쿠오가 일본 전통 예술극 가부키의 세계에 발을 들인 뒤 혹독한 수련 끝에 국보(國寶) 배우로 성장하기까지의 일대기를 다룬다. 고도의 예술을 향해 치열하게 정진하는 두 인물을 통해 예술가로 산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생각하게 한다. 11월 19일 개봉.
감독 이상일 출연 요시자와 료, 요코하마 류세이

<당신이 죽였다>
한때 촉망받는 동화 작가였지만 남편의 끊임없는 폭력에 지쳐 가던 희수. 그의 처지를 알게 된 단짝 은수는 남편을 죽이자고 제안한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방문객의 등장으로 모든 계획이 무너질 위기에 처한다. 서로를 구하기 위해 시작된 위험한 동행, 그 끝은 구원일까 파멸일까. 일본 작가 오쿠다 히데오의 소설 <나오미와 가나코>가 원작인 작품이다. 11월 7일 공개.
감독 이정림 출연 전소니, 이유미 제공 넷플릭스

<인 유어 드림>
사이가 좋지 않은 부모를 보며 가족의 미래를 걱정하는 남매, 스티비와 엘리엇. 어느 날 <샌드맨의 전설>이라는 책을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샌드맨의 존재를 알게 된다. 소원을 빌며 잠든 밤,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남매가 정말로 꿈속 세계로 들어온 것. 둘은 ‘화목한 가족이 되게 해 달라’는 소원을 빌기 위해 샌드맨을 찾아 떠난다. 11월 14일 공개.
감독 알렉스 우, 에릭 벤슨 목소리 출연 졸리 호앙 라파포트, 일라이어스 잰슨 제공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