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이달의 선택

2025년 07월 25일

  • EDITOR 편집부

8월 관광청 소식, 영상, 신간

TOURISM

캐나다관광청
콘텐츠 원정대 공개 모집
캐나다를 직접 여행하고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소개하는 캐나다 콘텐츠 원정대를 공개 모집한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캐나다관광청이 추천한 80개 코스 중 원하는 일정을 선택해 자유여행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한다. 티웨이항공이 후원하는 밴쿠버 왕복 항공편과 캐나다 여행 지원금은 물론, 목표 콘텐츠 조회 수 달성 시 리워드도 지급한다.
홈페이지 crip.co.kr/canada

청도군, ‘여행 마켓 청도 in 부산’ 관광 팝업 홍보관 운영
씨 없는 감 ‘반시’, 청정 웰빙 채소 ‘한재 미나리’ 등으로 유명한 경북 청도군이 부산에서 관광 팝업 홍보관 ‘여행 마켓 청도 in 부산’을 운영한다. 커넥트현대 부산에서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열며, 청도의 주요 관광 명소 자료를 제공하고 쿠킹 클래스, 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청도의 굿즈와 특산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korea_cheongdo

창립 160주년 파리 프랭탕 백화점, 한국인을 위한 대규모 캠페인
프랑스 파리 최초의 백화점 프랭탕이 창립 160주년을 맞아 대규모 캠페인 ‘프랭탕 백화점, 파리의 아이콘(Printemps, Icône de Paris)’을 선보인다. 특히 프랭탕 백화점은 프랑스 내 K-뷰티 열풍에 발맞춰 신세계백화점과 손잡고 13개 주요 한국 뷰티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소개하는 ‘신세계 하이퍼 그라운드’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8월 31일까지 지하 1층 오스만 아트리움에서 열린다. 프랭탕의 16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1만 유로 이상 구매 시 최대 16퍼센트 세금 환급 혜택도 제공한다.
홈페이지 france.fr/ko

BOOK

<대충의 자세>
30만 부 베스트셀러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의 하완 작가가 완벽을 요구하는 세상에 “너무 완벽한 건 멋이 없잖아”라고 외치는 에세이를 펴냈다.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인생에서 가장 필요한 건 너무 무리하지도 게으르지도 않은 균형감. ‘야매 득도 전문가’ 하완의 인생 사용법이 흥미롭다.
하완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아무튼, 리코더>
‘아무튼’ 시리즈 일흔여섯 번째 주인공은 황선우 작가. 40대에 다시 시작한 리코더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작가는 삑사리의 어두운 골짜기 앞에서 머뭇거리는 대신, “못하는데 어째서 이리도 즐거울까”라며 리코더에 자신 있게 숨을 불어넣는다. 다시 만난 리코더는 작가를 또 다른 세계로,
영원히 지루하지 않을 세계로 이끈다.
황선우 지음 코난북스 펴냄

VIDEO

<에이리언: 어스>
시리즈 누적 흥행 수익 15억 5000만 달러를 기록한 SF 호러의 전설적인 작품 ‘에이리언’ 시리즈가 새롭게 돌아온다. 이번 작품은 시리즈 최초로 지구를 배경으로 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영화는 정체불명의 포식자들을 마주한 인간의 숨 막히는 생존 사투기를 그린다.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다시 한번 전 세계에 짜릿한 공포를 선사할 예정이다. 8월 13일 공개.
감독 노아 홀리 출연 시드니 챈들러, 알렉스 로더 제공 디즈니플러스

<스탑 메이킹 센스>
1970~1980년대 미국 록 음악의 혁신을 이끈 밴드 토킹 헤즈의 전설적인 공연을 스크린으로 만난다.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국내 최초 개봉하는 영화는 토킹 헤즈가 1983년 12월 미국 할리우드 판타지스 극장에서 벌인 네 차례 공연 실황을 담았다. 인터뷰와 관객 리액션 없이 오직 무대 위 토킹 헤즈의 퍼포먼스와 연주에만 집중해 몰입도를 높였다. 8월 13일 개봉.
감독 조나단 드미 출연 데이빗 번, 티나 웨이마우스

<수연의 선율>
할머니의 죽음 이후 홀로 남은 열세 살 수연은 스스로 보호자를 찾아 나선다. 그러다 한 부부의 유튜브에서 선율이라는 일곱 살짜리 아이를 입양해 행복하게 사는 가족을 발견한다. 이들의 추가 입양 소식을 접한 수연은 선율에게 일부러 접근한다. 수연과 선율을 통해 보호받아야 할 아이들의 세계를 마주하고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돌아본다. 8월 6일 개봉.
감독 최종룡 출연 김보민, 최이랑

<검은 령>
스물다섯에 반드시 죽게 될 운명을 타고난 수아와 비밀이 가득한 의문의 남자 아누앗. 수아의 발자취를 쫓던 아누앗은 예상치 못한 공포스러운 일에 휘말린다. 한국 오컬트 문화를 대표하는 무당과 굿, 서양적 오컬트 요소인 저주, 그리고 인도의 민속적 샤머니즘 문화 등 동서양의 오컬트 호러 요소를 한데 담아낸 점이 독특하다. 8월 21일 개봉.
감독 김현준 출연 임도화, 아누팜 트리파티

<아임 스틸 히어>
갑자기 침입한 무장 요원에게 남편이 강제 연행되며 그의 아내와 가족이 겪는 고난의 삶을 다룬 영화. 브라질 작가 마르셸로 파이바가 쓴 회고록을 바탕으로 한 이 작품은 1970년대 브라질 군사 독재 정권이 배경이다. 당시 시대를 섬세하게 재현하고, 비극 속에서 가족을 재건해 가는 과정을 심오하게 그려 냈다. 2025년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 수상작으로 8월 개봉.
감독 월터 살레스 출연 페르난다 토레스, 셀튼 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