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관광청 소식, 영상, 신간
TOURISM


마리아나 관광청
광복 80주년 기념 한인사 재조명
마리아나 관광청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마리아나제도에 남겨진 한국인의 발자취를 조명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이판과 티니안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한 휴양지를 넘어 기억과 성찰의 공간으로서 마리아나의 가치를 전했다. 지난 8월 9일에 방송한 KBS1 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 속으로>에서는 사이판에 위치한 태평양 한국인 위령 평화탑과 수중 위령비의 정화 활동을 주요하게 다루어, 전쟁 당시 강제 동원된 한국인의 아픈 역사를 조명하고 그들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홈페이지 mymarianas.co.kr

내 마음과 만나는 시간
명상 콘퍼런스 ‘밋마인드’
2025 밋마인드(Meet Mind)가 오는 9월 27일 서울시 동작구 소재의 원불교 소태산기념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원불교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밋마인드’는 마음을 만난다는 뜻으로, 명상을 통해 현대인의 자기 돌봄 역량을 강화하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돕는 것을 주된 지향점으로 삼는다. 올해는 ‘회복 탄력성’을 주제로 태극권, 미술 치료, AI 명상 등 다섯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명상 콘퍼런스 ‘밋마인드’는 명상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meet._.mind

K-팝 스타 지수, 싱가포르 자연 담은
‘Your Love’ 스페셜 비디오 공개
싱가포르 관광청은 글로벌 K-팝 아티스트 지수와 협업해 두 번째 솔로 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의 수록곡 ‘Your Love’의 스페셜 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레인포레스트 와일드 아시아, 싱가포르 동물원 등을 배경으로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자연과 세계적인 야생동물 명소를 담아 지수의 음악적 감성이 돋보이게 했다. 앞서 싱가포르 관광청은 방탄소년단 진, 콜드플레이, 빌리 아일리시, 영국 일렉트로닉 팝 듀오 혼네 등 글로벌 음악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싱가포르를 전 세계인에게 소개한 바 있다.
홈페이지 visitsingapore.com
BOOK

<나의 충동구매 연대기>
핸드폰도, 자동차도, 심지어 사진 찍는 구도와 자세까지 똑같아진 요즘, 영화 평론가 김도훈이 이런 모든 유행에 딴지를 거는 에세이를 냈다. “매끈한 미니멀리즘은 지겹다”고 말하는 맥시멀리스트. 그는 자신이 모은 물건을 살펴보며 취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나에 대해 알아 가고 또 받아들이는 과정을 삐딱하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김도훈 지음 문학동네 펴냄

<발리에서 생긴 일>
혼자 사는 일의 기쁨과 슬픔을 설파해 온 이숙명 작가가 발리를 제2의 고향 삼아 정착한 8년간의 생활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여행자의 낭만과 이주민의 냉소 사이에서 균형을 잡기 위해 들인 노력, 그리고 그 노력의 결과가 한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숙명 지음 김영사 펴냄
VIDEO

<어쩔수가없다>
갑작스럽게 해고를 당한 만수가 재취업을 위한 처절한 전쟁을 시작한다. 이병헌, 손예진, 염혜란 등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과 드라마틱한 전개, 블랙코미디가 어우러져 기대를 모은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 이후 3년 만의 국내 스크린 복귀작.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부산에서 최초 공개한다. 9월 개봉.
감독 박찬욱 출연 이병헌, 손예진

<얼굴>
도장 만드는 장인으로 이름난 맹인 임영규와 그의 아들 임동환이 40년 전 실종된 아내이자 어머니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파헤친다. 이 과정에서 아버지와 아들은 놀라운 진실을 마주한다.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에는 특유의 날카로운 주제 의식이 담겨 있다. 2018년에 출간한 동명의 그래픽 노블이 원작이다. 9월 11일 개봉.
감독 연상호 출연 박정민, 권해효

<리 밀러: 카메라를 든 여자>
1920년대 뉴욕의 하이패션계를 대표하는 모델이었다가 종군기자가 된 리 밀러의 드라마틱한 생애를 다룬 최초의 영화. 그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포탄이 떨어지는 전장 한복판에 뛰어들어 전쟁의 참상을 카메라에 담았다. 리 밀러 역을 맡은 케이트 윈슬렛이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이끈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9월 개봉.
감독 엘렌 쿠라스 출연 케이트 윈슬렛,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은중과 상연>
서로를 가장 동경하면서도 질투하던 은중과 상연의 우정과 갈등을 그린 영화. 10대 때부터 30년간 만남과 이별을 반복하던 두 사람은 40대가 되어 재회하고, 은중은 상연에게서 자신의 죽음에 동행해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두 사람의 이야기는 누구나 한 번쯤 느꼈을 법한 친구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떠올리게 한다. 9월 12일 공개.
감독 조영민 출연 김고은, 박지현 제공 넷플릭스

<신입기자 토롯코>
문학을 사랑하는 여고생 토코로가 문예부 부장에게 뜻밖의 제안을 받는다. 꿈꾸던 문예부 입부를 도와주겠다는 것. 단, 신비주의 작가 코노하의 정체를 밝혀야 한다. 코노하에 대한 단서가 있는 신문부로 잠입한 토코로. 풋내기지만 정의감 하나만큼은 투철한 그의 발칙하고도 진지한 모습이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9월 3일 개봉.
감독 고바야시 게이이치 출연 후지요시 카린, 타카이시 아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