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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마 뷰티 고효능의 시대

화려한 패키지와 향 등 거추장스러움은 버리고 오로지 제품력으로만 승부를 거는 더마 스킨케어에서 최근 고효능 열풍이 불고 있다. 보다 촉촉하고, 풍부한 보습과 영양 공급은 물론 기능성까지 갖춘 지금껏 없던 차세대 더마 고효능 스킨케어 트렌드를 소개한다

On November 1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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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을 줄 모르는 더마 스킨케어

자신의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에 딱 맞는 제품을 찾으려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더마코즈메틱 시장은 기초 스킨케어에서 고효능 더마 스킨케어로 급성장 중이다. 더마 스킨케어는 민감한 피부와 트러블성 피부 등 피부 고민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스킨케어라는 틀에서 벗어나 이제는 ‘피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스킨케어로 굳건히 자리 잡고 있다. 일반 화장품과 달리 약사, 의사, 연구원 등이 오랜 시간 독자 개발한 원료와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 후각을 자극하는 향기로운 향과 시선을 사로잡는 고급스러운 패키지는 없지만 과학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부를 위한 좋은 성분과 효과, 기능에 초점을 맞춘 스킨케어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 실제로 국내 더마코즈메틱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22년 4조 5,325억원 규모로 성장할 만큼 가파른 상승과 인기를 얻고 있다.

더마 스킨케어도 MBTI처럼

지금까지 우리는 피부 타입을 크게 건성·지성·복합성·민감성 피부로 나눠 스킨케어는 물론 화장품을 고르는 기준으로 삼아왔다. 하지만 이제는 피부도 MBTI처럼 더욱 세분화해 자신의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찾고자 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이는 곧 더마코즈메틱 시장에도 피부 타입에 맞춘 차별화된 성분을 필두로 섬세하면서도 강력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효능 더마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하는 데 작용했다. 실제로 최근 출시되는 더마 스킨케어 신제품의 추세를 살펴보면 기존 제품보다 원료 함량을 높여 기능과 함께 효과도 배가된 고효능 제품이 눈에 띄는데, 이는 집에서도 얼마든지 피부과 또는 피부 관리 숍에서 관리받은 것 같은 효과를 경험할 수 있게 함이라고. 믿을 수 있는 최고의 성분과 기술력, 노하우를 단 하나에 담은 고효능 더마 스킨케어를 이제 경험해볼 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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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에서 고효능 스킨케어가 되기까지

더마 스킨케어도 MBTI처럼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요즘, 더마 스킨케어의 선두 주자인 두 브랜드에게 물었다.

최근 더마 스킨케어로 ‘고효능’을 앞세운 제품이 많습니다. 기초 스킨케어 라인에서 고효능 라인까지 갖추게 된 배경은 무엇이라고 보나요?
동국제약 뷰티사업부문 상품기획부 박송희 부서장(이하 ‘동국제약 박송희’) 기후변화와 스트레스, 생활 패턴 변화 등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요소가 많아짐에 따라 다양한 피부 고민을 확실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봅니다. 이에 따라 기본에 충실한 기존 스킨케어에서 더 나아가 보습, 주름, 탄력, 피부 장벽 등 더욱 강화된 성분과 기능을 갖춰 섬세한 케어를 가능케 하는 고기능성 제품이 활발히 출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마 스킨케어 시장은 꾸준히 성장 곡선을 타고 있죠?
동국제약 박송희 현재 더마코즈메틱 시장 규모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매년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슬로에이징·웰에이징 트렌드가 이에 부합된다고 생각합니다. 미적인 요소뿐 아니라 자기 관리에 대한 루틴, 평균수명에 대한 기대, 장기적으로 건강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마 스킨케어 시장은 더욱 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마 스킨케어가 승승장구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동국제약 박송희 더마 스킨케어의 강점은 제품력입니다.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라면 오랜 기간 연구 개발해온 차별화된 성분과 기술에 대한 노하우는 물론이고 핵심 성분을 직접 추출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센텔리안24도 동국제약만의 피부 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효능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더마 스킨 케어만의 강점이 아닐까요?

‘피부 상태에 따라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피지오겔에서는 최근 ‘수분이 부족한 건조 피부를 위한 크림’을 출시했죠. 메이크업 트렌드인 ‘플럼핑’이 이제 스킨케어에도 접목됐다는 점이 새로운데요.
피지오겔 안홍현 ABM(이하 ‘피지오겔 안홍현’) 기존 DMT 페이셜 크림은 손상된 피부 장벽때문에 수분 보유 능력을 잃어버려 건조해진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크림으로 26년간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피부 지질층과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습막을 씌워 수 분 유지 효과를 선사하죠. 반면 현대에는 수분 섭취 부족이나 환경적 요인 등의 이유로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수분이 부족한 피부’가 많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수분이 부족한 피부의 특징으로는 칙칙한 톤, 광채 부족, 각질 과다, 잔주름 등이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 속까지 수분을 충분히 충전하고 수분 손실을 줄이기 위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죠. DMT 리제너러티브 크림은 현대인의 수분 부족으로 인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돼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로 수분 충전과 피부 장벽 강화 효과를 모두 선사하는 제품입니다. 피부 장벽 강화를 넘어 피부 본연의 방어력까지 높여 이중 장벽 개선 효과가 있으며, 피부 12층까지 깊은 보습감을 전달하는 한편, 수분력이 촘촘하고 밀도 있게 쌓여 속건조 케어와 탄력 개선, 광채까지 부여하는 수분 플럼핑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죠.

일반 기능성,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비해 더마 스킨케어에서 선보이는 주름, 미백, 탄력 등 기능성 제품만의 강점이 있을까요?
피지오겔 안홍현 기존 안티에이징 제품이 단순히 젊음을 유지하는 데 집중하는 것과 달리 더마 스킨케어의 안티에이징은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지키며 아름다움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적인 강점입니다. 피지오겔을 예를 들자면, 안티에이징 앰플, 선케어를 포함한 브랜드 전 제품에 피부 장벽 강화 기술인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는데, 이 기술의 핵심은 피부 지질층과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것이죠. 이처럼 더마 안티에이징 제품은 피부에 친화적인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극이 적고 장벽 강화 기술을 통해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는 동시에 외부 자극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트렌드와 기능성, 효과까지 모두 갖춘 고효능 더마 스킨케어의 시대입니다. 앞으로의 더마 스킨케어는 어떤 점에 더 초점을 맞춰 발전할 것이라 전망하나요?
피지오겔 안홍현 피지오겔의 경우 더 강력한 더마 스킨케어를 발전시키기 위해 뛰어난 기술력과 과학적 연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2021년 출시된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은 고효능 항산화 제품이면서도 피부에 저자극인데, 이러한 제품력은 자사 연구소에서 1,200여 명의 피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타민 C의 피부 자극을 낮추는 성분을 발굴하고 다양한 조건에서 비타민 C 분석을 수행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포뮬러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안정성, 사용감, 효능 성분을 끊임없이 검증하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민감 피부 전문 더마코즈메틱 브랜드’로 지평을 넓혀가고자 하는 바람입니다. 동국제약 박송희 좋은 성분과 안전성은 기본이고 제품 연구 개발에 대한 전문성,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확실한 효능과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만이 앞으로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합니다. 따라서 보다 확실한 고효능 더마 스킨케어 시대가 열릴 것이라 기대합니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
동국제약 뷰티사업부문 상품기획부 박송희 부서장, 피지오겔 안홍현 ABM
2024년 11월호
2024년 1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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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뷰티사업부문 상품기획부 박송희 부서장, 피지오겔 안홍현 AB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