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RTICLE

ARTICLE

어린이의 천국, 괌에서 2주 살아보기

도심의 복잡함에서 벗어나 아이와 함께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괌’. 괌에서 2주간 아이와 살아보기를 경험한 <우먼센스> 앰배서더 K-QUEEN 12기 정근영이 괌의 보석 같은 히든 스폿을 소개한다.

On July 22, 2024

3 / 10

 

국제선 승무원으로 일할 때 괌 비행만 가면 300석 만석에 어린이 식사를 100개씩 실었다. 승객 3명 중 1명이 어린이란 말이다. ‘왜 괌일까? 이 정도 거리에 더 저렴한 도시도 많을 텐데’ 하고 의구심이 들었다. 하지만 괌에서 2주 살기를 해본 결과 이곳은 어린이의 천국이 분명했다.

괌은 서태평양 중심부에 위치한 미국의 영토이자 미크로네시아 제도 중 가장 큰 섬으로 스페인 시대, 미국 시대, 제2차 세계대전 중 일본군 점령 시기 등 파란만장한 역사를 지닌 곳이다. 오늘날 괌은 고유의 차모로 문화와 자부심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괌을 둘러싼 바다는 1년 내내 맑고 따뜻해 다이빙,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규모가 크지 않은 섬이라 깨끗한 해안선을 따라 짧은 시간 내에 남부 투어도 가능하다.

투몬 비치에서 석양을 바라보며 마시는 칵테일 한잔은 여행의 고단함을 가볍게 날릴 수 있으며,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투어, 4시간 30분의 적당한 비행시간은 물론 키즈 프렌들리한 호텔과 부대 시설이 가득한 괌은 한 번이 아닌 여러 번 오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곳이다. 2주 동안 괌에서 보내며 찾아낸 아이와 함께 다니고 즐기기 좋은 장소와 투어, 호텔, 쇼핑, 맛집 등을 공유한다.

괌에서 꼭 경험해볼 것

필수 투어&액티비티 4

1 수요일 밤의 핫 플레이스 차모로 빌리지 야시장

괌의 원주민 차모로족의 거주지인 차모로 빌리지에서는 수요일마다 야시장이 열린다. 이곳의 크리스 비비큐는 꼭 가봐야 할 맛집!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도 딱 맞고 괌 물가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소고기, 돼지고기, 치킨 등 모두 맛이 좋으며 구운 옥수수, 튀긴 바나나는 꼭 추가해 먹어야 한다. 현지인,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맛집이라 야시장에 가자마자 바로 줄을 서길 추천한다. 주변에 유사 바비큐 가게가 있는데, 절대 먹지 말 것. 크리스 비비큐와 퀄리티, 맛에서 차이가 많이 난다. 또한 괌 차모로 빌리지 야시장에서만 먹을 수 있는 차모야다는 망고 스무디에 칠리를 더한 매콤새콤한 음료인데 꼭 같이 즐기길 바란다.

무더운 괌의 노상 야시장이라 덥고 음식 연기로 자욱하지만 여행지 분위기를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깡통 차, 클라이밍, 물소 타기, 차모로 원주민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등 다양한 어트랙션과 구경거리가 많으니 스케줄이 된다면 꼭 들러봐야 하는 곳이다.

TIP 차모로 빌리지 야시장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도 많이 찾는 곳이라 차모로 빌리지 내 주차장은 붐비기 때문에 바로 건너편 CPK(California Pizza&Kitchen)와 그 주변에 주차하면 된다(무료).
주소 153 Marine Corps Dr, Hagåtña, 96910
영업시간 수 오후 5시 30분~9시 30분


2 아이가 좋아하는 돌고래&스노클링 괌 돌핀 투어

돌핀 투어는 바다에 요트를 타고 나가 바다거북과 야생 돌고래 무리를 만날 수 있는 액티비티다. 또한 선장과 함께 운전석에 앉아 사진을 찍는 등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돌고래 구경 후 스노클링, 낚시를 할 수 있고, 출출함을 달래줄 참치회, 간식, 음료가 제공되는 투어로 물고기, 돌고래, 거북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필수 코스다.

TIP 2층 요트라면 무조건 2층을 사수하자. 비용을 추가로 더 내거나 운이 좋으면 2층으로 배정되기도 하는데, 예약할 때 2층 요트인지 확인하고 배정을 요청하면 훨씬 여유롭고 편안하게 돌핀 투어를 즐길 수 있다.


3 / 10

 

3 후회 없는 현지 관광 코스 괌 남부 투어

투몬에서 시작해 스페인 광장, 아가냐 대성당, 에메랄드 밸리, 탈리팍 다리, 세티베이 전망대, 솔레다드 요새, 이나라한 자연 풀장을 거쳐 애플망고 줍기까지 가능한 남부 투어! 그 시작인 스페인 광장과 아가냐 대성당은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미국 본토와 달리 괌은 가톨릭 신자가 많은데, 아가냐 대성당은 괌 최초의 성당으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스페인 광장의 초록 잔디와 하얗고 웅장한 대성당의 조화가 아름다우며, 성당 옆에는 ‘GUAM’이라고 쓰여진 조형물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찍고 즐기기에도 좋다. 에메랄드 밸리는 말 그대로 에메랄드빛 바닷물이 아름다운 장소. 푸른 에메랄드빛과 어울리는 원피스를 입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자. 물 자체도 맑고 투명해 물고기, 학꽁치, 성게도 잘 보인다.

탈리팍 다리는 스페인 통치 시대부터 존재한 아주 오래된 돌다리다. 구글 지도에 ‘Old Spanish Bridge Store’라고 검색해야 탈리팍 다리가 나온다. 오래된 다리 하나 있을 뿐이지만 아치형의 다리와 대칭을 이루는 야자수, 바다가 3박자를 이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폿. 또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야생 노니 나무를 볼 수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세티베이 전망대. 괌 하면 바다만 떠올리기 쉬운데 이름도 예쁜 람람산과 시원하게 탁 트인 우마탁만을 한눈에 볼 수 있다. 1~2분쯤 계단을 걸어 올라가야 하는데, 아이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정도라 부담 없이 들러보자. 여기서는 전망대 계단을 오르면서 찍어야 인생샷! 솔레다드 요새는 스페인 식민지 시절 지어진 요새로 대포들과 작은 요새가 남아 있다. 아름다운 우마탁 마을과 수평선이 펼쳐진 바다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 이나라한 자연 풀장은 말 그대로 자연이 만들어낸 수영장이니 남부 투어를 할 때 수영복을 챙겨 가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바다이지만 파도가 없고 수심이 얕아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도 더없이 훌륭하다.

남부 투어를 하다 보면 길거리에 떨어진 사과 크기의 노란 열매를 자주 볼 수 있는데 바로 애플망고다. 길거리의 애플망고는 줍는 사람이 임자라 떨어진 애플망고가 보이면 적당히 주워서 먹어보자. 깨끗이 닦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은 애플망고의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맛은 잊을 수 없을 정도.

3 / 10

 

TIP 남부 투어 맛집

카페 슬로워크(Slowalk Coffee Roasters)

소금빵이 맛있고,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커피가 일품! 괌 커피는 한국 사람 입맛에 조금 밍밍할 수 있는데, 그 생각이 떠오를 때쯤 딱 가기 좋은 곳. 한국인이 운영하는 초대형 카페로 최근 오픈했다. 층마다 인테리어가 멋스럽고, 관광객보다 현지인이 더 많은 커피 맛집. 먹물 소금빵이 매우 담백하고 맛있어 시그너처 메뉴인 더티 커피와 함께 즐기기에 제격.
주소 123 6, Maina, 96910 Guam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9시

  • 스택스 스매시 버거(Stax Smash Burgers)

    괌에서 먹어본 버거 중 단연 최고! 육즙이 풍부하고 짜지 않아 더 맛있는 스택스 스매시 버거. 버거의 기본에 충실한 맛인 클래식 버거와 생할라피뇨로 느끼함을 잡아주는 매콤한 할라피뇨 버거를 강추한다. 높은 괌 물가에 비해 가격도 합리적이다.
    주소 110 W Soledad Ave, Hagåtña, 96913 Guam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일 휴무)

  • 마이티 퍼플 카페(Mighty Purple Cafe)

    괌에서 가장 유명한 하와이안 스타일 아사이볼을 판매하는 곳. 더위에 지쳤을 때 신선한 과일과 그래놀라가 넉넉하게 토핑된 마이티 퍼플 카페의 아사이볼은 더없이 좋은 선택지가 될 터. 운이 좋으면 카페 안에서 열리는 공연을 볼 수도 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자.
    주소 173 Aspinall Ave, Suite 102, Hagåtña, 96932 Guam
    영업시간 월·화 오전 9시~오후 6시, 수~토 오전 9시~오후 7시, 일 낮 12시~오후 5시


3 / 10

 

4 물놀이가 지루한 아이와 함께! 키즈 스포츠센터 펀플렉스(Funplex)

한국인이 사장인 키즈 스포츠센터로 실내 체조, 태권도, 축구 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수·금요일 오전 10시~11시는 키즈 플레이 카페(Kids Play Cafe)로 자유 놀이 시간으로 운영한다. 무더운 괌에서 낮 시간에 수영이 지겨울 때 한 번씩 가면 가볍게 놀기에 제격. 현지인도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 또래 아이들끼리 어울릴 수 있는 것도 장점. 괌에 장기간 있다면 정기적으로 다니기에도 좋다.
주소 Dewan Plaza, 910 S Marine Corps Dr Bldg C unit 301-C, Apotgan, 96913 Guam
영업시간 키즈 플레이 카페 수·금 오전 10시~11시

TIP 위생 때문에 미끄럼 방지 양말을 신고 방문할 것(없다면 구매 가능, 3~4$). 방문 전 인스타그램(@funplex_official) 계정에서 변동 시간이나 추가 프로그램 등을 꼭 체크하자.

CREDIT INFO
에디터
서지아
글·사진
정근영
2024년 07월호
2024년 07월호
에디터
서지아
글·사진
정근영